본문 바로가기

미국 하와이 신혼여행 자유여행 보고 가세요

림도기 2023. 3. 1.

본 글은 하와이를 신혼여행이나 자유여행으로 생각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하와이의 역사와 지리적 배경, 꼭 가봐야할 관광지, 그리고 관광 시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1. 하와이 배경

하와이는 미국의 50번째 마지막 주(State)이며, 유일하게 북아메리카 대륙에 있지 않고 태평양 한가운데 있는 화산섬이다. 우리가 흔히 부르는 하와이는 하와이 제도 중 '빅 아일랜드'라 불리는 대표적인 가장 큰 섬이며, 두 번째로 큰 섬 마우이와 원주민들이 많이 살았지만, 현재는 무인도인 카호올라웨섬, 고급 휴양지가 모여 있는 라나이섬 등 이러한 19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하와이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해변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원주민, 백인과 아시아인 등 140만 명 이상의 다양한 인종이 모여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1700년대 후반부터 하와이에 유럽인들이 유입되어, 1890년대에 미국의 산업 자본화로 합병되었다. 현재 하와이 경제는 농업, 군수, 관광 산업으로 구성되며, 그중 매년 천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하와이를 찾는 규모로 볼 때 관광 수익에 상당 부분 의존한다고 볼 수 있다. 한국인들이 주로 방문하는 관광명소는 백색 모래와 푸르고 맑은 바다로 유명한 와이키키 해변, 2차 세계 대전과 여러 저명한 영화의 소재가 된 진주만, '태양의 보금자리'라는 뜻의 할레아칼라 국립공원, 뜨거운 마그마의 활화산을 볼 수 있는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쿠알로아 목장, 진주만의 미주리호 기념관 등이 있으며, 그뿐만 아니라 하와이 춤과 음식들을 접하는 전통문화 탐험을 많이 즐긴다. 다음으로는 하와이 제도의 추천 관광지를 설명하고 여행 전에 알고 가면 좋은 정보를 소개한다.

 

2. 만족스러운 하와이 여행을 위한 추천 관광지

Top 1. 와이키키 해변

와이키키 해변은 하와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이며, 많은 사람이 빅 아일랜드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오아후 섬의 호놀룰루의 남쪽에 위치한다. 와이키키 해변은 3km 정도의 긴 해안으로 수영과 서핑, 카약, 스노클링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그리고 현무암 재질의 모래사장에서 파라솔 아래에서 책을 읽는 사람, 누워서 태닝하는 사람들의 보면 여유롭고 평화로운 휴양지의 분위기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참고로 파라솔이나 튜브는 대여할 수 있으며, 파라솔은 시간당 15달러, 튜브는 7달러, 투어 보트는 30달러 정도로 비싼 물가를 체감할 수 있다. 그리고 해변 맞은편엔 하와이의 또 다른 대표 관광지 다이아몬드 헤드가 있어 시간이 여유롭다면 하루하루씩 해변과 화산 분출로 형성된 분화구를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이아몬드 헤드 등산로는 경사가 가파른 길도 있고 동굴과 굽은 계단을 지나야 하지만 분화구에 오르면 해변을 따라 늘어선 도시와 언덕 골짜기를 따라 지어진 마을들을 볼 수 있어 평소엔 보지 못했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Top 2. 진주만

진주가 많이 난다고 불린 진주만은 와이키키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며, 일본군이 미 태평양 함대를 기습하여 미국이 2차 세계대전에 뛰어들게 만든 역사적인 장소이다. 개인적으로 세계사와 밀리터리를 좋아하기에 영화 '진주만'이나 미국 드라마 '더 퍼시믹' 에서 2차 세계대전의 내용을 흥미롭게 보았고 실제 이러한 역사적 배경이 되는 장소까지 오니 감회가 새로웠다. 이곳을 들린다면 추모 공원 안 USS 애리조나 기념관과 미주리호 전함, USS 보우핀 잠수함 박물관과 태평양 항공 박물관을 둘러보도록 한다. 주차장은 무료이고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특이하게 소지품을 들고 갈 수 없으니 보관함에 맡기거나 차에 두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애리조나 박물관은 무료입장이지만 예약해야 하고, 나머지 미주리 전함, 잠수함과 항공 박물관은 유료 입장이니 선택적으로 관람하면 된다. 상당히 넓고 무료 시설도 많아서 모두 관람하는데 3시간은 넘게 잡아야 할 것 같다. 기억에 남는 건 미주리 전함 기념관에 있는 2차 세계 대전 종전을 알리는 일본의 항복 서명과 2차 세계 대전부터 한국 전쟁, 걸프 전쟁에 참전했던 전함이 가장 기억에 남으며 전함 내부와 다양한 전시물을 볼 수 있으니 꼭 경험하는 것을 추천한다.

 

Top 3.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빅 아일랜드에 있는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은 4억 평이 넘는 엄청난 크기로 국립공원 내에는 열대 우림, 사막, 휴화산과 세계에서 유일하게 화산 활동 중인 킬라우에아 화산 분화구 모두 볼 수 있는 신기한 곳이다. 국립공원은 도보, 자전거, 바이크, 차량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자전거는 15달러, 바이는 25달러, 차량은 30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국립공원 안으로 돌아가면 다양한 지형의 코스로 돌아볼 수 있으며, 곳곳에 유황 연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화산활동으로 흘러나오는 용암 라바를 멀리서나마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멀리서 볼 수 있으므로 주로 주변이 어두워진 야간에 등반하여 뿜어져 나오는 라바를 많이 보며, 추가로 과거 용암이 흘러 형성된 동굴 라바 튜브도 가보는 걸 추천한다.

 

Top 4. 쿠알로아 랜치

오아후 섬 동쪽에 있는 쿠알로아 랜치는 개인 사유지로 운영되고 상당히 넓은 초원지대와 계곡으로 어우러진 자연 보호 구역이다. 이곳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과 정글과 해변 투어, 승마, ATV, 전동 산악자전거 라이딩과 같은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쥬라기 공원과 진주만의 촬영장소로 사용되어 헐리우드 무비 사이트 투어로 쥬라기 공원 촬영지와 고질라 발자국, 전투 촬영장을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신혼부부나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투어 코스이다.

 

3. 하와이 여행 시 주의할 점

첫 번째 와이키키 해변 방문 시 주변 안전 표지판을 잘 확인하고 입수해야한다. 일반적으로 해변의 파도 유속과 파고는 높지 않고 잔잔하지만, 간혹 강한 해류로 인해 파도에 휩쓸릴 수 있다. 물에 들어가기 전에 주변 해변가에 구조대나 사람이 있는 곳이나 안전지대가 있는지 확인하고 입수한다. 두 번째는 하와이는 날씨가 흐린 날에도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가 탈 수 있다. 야외에 나갈 땐 무조건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차단제를 온몸에 바르고 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또는 긴팔이나 모자를 쓰고 나가면 강한 햇빛의 영향을 덜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겨울엔 갑자기 소나기와 강풍이 불수도 있으니 계절에 따라 일기예보를 잘 확인해야 한다. 세 번째는 하와이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이며,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 쓰레기 처리나 자연 훼손, 야생동물 포획은 높은 벌금이나 강한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차량 렌트를 한 경우도 주차위반, 신호위반 등 교통법규를 어길시에도 어마어마한 벌금이 부과되니 신경 써야 한다.

 

댓글